Skip Navigation
Skip to contents

초대의 글

안녕하십니까? 존경하는 수신회 회원여러분!

어려운 여건에서도 굳굳히 neuromonitoring과 mapping을 하기 위해 level of supervision에 따라 on-line real-time supervision 과 personal supervision을 하시면서 수술중신경계감시를 위해 헌신하시는 모습을 생각하면 고개가 저절로 숙여집니다. 이번 2021년도 추계 수신회 집담회도 춘계와 같이 온라인으로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점차 의료계에 현실화되고 있는 미래의료에서 우리의 intraoperative neurophysiology는 한층 더 중요하게 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이에 발맞추어 수신회에서는 계몽과 저변 확대를 넘어 신경생리의 전문가적 역량을 강화하고 발전시키기 위해서 수술중신경계감시 분야의 세계 유일한 전문잡지인 JOIN을 발행하고 있고, 질 관리를 포함한 노력과 함께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이번 수신회 집담회에서는 임상적으로 경험하게 되는 brachial plexus surgery와 ischemic stroke bypass surgery에서의 monitoring 그리고 기초적으로 꼭 알아야하는 optimal visual evoked potentials monitoring에 대한 내용으로 구성하였습니다. 비록 짧은 강의 일정이지만 공간의 제한이 없는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되는 이번 수신회 추계집담회에 전국에 계신 수술중신경계감시를 책임지고 계시는 회원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대한수술중신경계감시학회 회장 서대원

대한수술중신경계감시학회 사무국
  • Korean Society of Intraoperative Neurophysiological monitoring (KSION)
  • 06351 서울특별시 강남구 일원로81 (일원동 50) 삼성서울병원
  • 양성자센터 4층 4번 연구실 담당자: 천주희
  • 전화: 02)6007-5448 / E-mail: ksion@ksion.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