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Navigation
Skip to contents

초대의 글

안녕하십니까? 존경하는 수신회 회원여러분!

어려운 상황과 바쁘신 와중에도 묵묵히 우리나라의 수술중신경계감시의 발전을 위해서 노력하시는 수신회 회원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립니다. 특히 주중에는 수술장에서 neuromonitoring과 monitoring을 하면서 on-line real-time supervision 과 personal supervision 그리고 판독도 하면서 바쁘게 일하셔서 주말에는 쉬셔야 하는데, 주말 연수강좌에 초대하게 되어 더욱 더 고개 숙여집니다.

그 간의 대한수술중신경계감시학회의 연혁을 보면 살펴보면 2014년11월1일 연구회로 시작해서, 4년만에 2018년12월1일 학회를 출범시켰고, 그 다음해인 2019년도부터는 상반기에는 연수강좌, 하반기에는 학술대회를 개최하여 왔고 봄, 가을에는 집담회를 개최해 왔습니다. 올 3월에도 집담회를 성공리에 개최하였고, 이번 6월에는 제 3회 연수강좌를 개최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연수강좌는 온라인으로 진행되면서 집중도를 높이기 위해서 “Modalities in IONM: from classical to novel techniques”라는 catch phrase로 실제적인 technique을 다뤄 보기로 했습니다. 전반부는 기존의 conventional technique으로 SSEP, BAEP, MEP, EMG를 강의하고, 후반부는 new technique으로 BCR, CCEP, cord mapping, VEP를 다룰 예정입니다. 비록 짧은 시간이지만 재미있게 즐기시면서 실제적인 팁을 얻어 가실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1.04.07.
대한수술중신경계감시학회 회장 서대원
대한수술중신경계감시학회 학술이사 김성민

대한수술중신경계감시학회 사무국
  • Korean Society of Intraoperative Neurophysiological monitoring (KSION)
  • 06351 서울특별시 강남구 일원로81 (일원동 50) 삼성서울병원
  • 양성자센터 4층 4번 연구실 담당자: 천주희
  • 전화: 02)6007-5448 / E-mail: ksion@ksion.or.kr